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간단 냉면

피라민 2019. 5. 20. 00:27

★재료★
시판 냉면
시판 육수
가루겨자
달걀1알

마늘
매실청...설탕+식초가능
소금
먹던반찬

♧레시피의  흐름♧
1.달걀을 깨끗히  씻고 완숙으로 삶은 후 건져내고  불을 끈 뜨거운 물에  냉면을 넣고  물에  갠 가루겨자를 함께  담궈 1분정도  둔다. 너무 오래방치하면 면발이  퍼져  죽처럼되버리니  주의!

2. 무는 감자칼을 이용해  얇게  썰어 설겆이를 준이고 소금1어른술에  재워  뒀다 물은 짜내고  마늘, 매실청2술, 고추가루로  무친다. 매실청은 설탕과 식초로  대체가능하다.


3. 면은 찬물에 여러번 씻고 있는 반찬을 활용하여  각종 고명을 놓아 완성!
오이김치를 활용해서 시원함을 한층 살림.


·.· 냉면의  배신·.·
개인적으론 냉면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어릴때  큰 호수에  섬처럼 홀로  떠  있던 냉면을 맛본후 최애가 되었다해도  과언이  아니였다.
어느정도  자라선 냉면은 다이어트식으로  불리기도  했었다.
아주 신선하고  깔끔하며  가볍게  먹을 수 있으며  야채에  곁들이니  그렇게  생각되었다.
유명 연예인들도  냉면다이어트를 한다고  하고...
아주 리즈너블 했었다.

꼭 다이어트식이여서라기  보다는 정말 맛잏고  시원해서, 정말 더워서, 먹고  싶어서  자주 먹었었다.
그리고  냉면전문점이나 일반 고기집이나 어디서나 그렇게  맛이  똑같고  최고인지...
그래서  어느날 만들어  보자 싶어서  열심히  정보를 수집하고  시도를 해 보았다.
동치미국물과 닭고기  삶은 물로  중요베이스인 국물을 만들어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것은 동치미맛.
동치미를 제대로  담가야 맛있는 국물 베이스가 된다.
이렇게  나름대로  만든 냉면은 그럭저럭 맛은 있었지만 내가 원하는 그  강한맛은 아니였다.
고군분투하던 어느날 티비에서  냉면공장 이야기가 다큐로..아니  고발프로로  방영되고  있었다.
아~~엄청난 비밀이  있었는데  그건 바로 조.미.료...
충격적일만큼 많은 양이  들어가고  있었다.
그래서  그런 감칠맛이...
아니...
건강음식이라더니 화학 조미료가 과연 건강 식품 인가?
......

이런사실을 알고도  오늘도  난 냉면은 먹었다.
나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먹였다.
냉면은 날 배신했지만 그  실체를 알고도  여름만되면 떨치지  못하고  어김없이  찾게되니... 이런 흥할... 인가 망할? .인가...혀튼.

오늘도  냉면 한그릇 원썃하고  손가락 사이사이  두드러기를 긁는 내모습 정말~

중독은 달콤한가?
괴로움인가?

오늘의  철학...
답없승


유튜브에서
있내끼니  간단 냉면
댓글